🎓 합격 후기 한눈에 보기
| 합격 대학·학과 | 건국대학교 정치외교학과 (18학번) |
|---|---|
| 전형 | 학생부종합전형(학종) |
| 학생 | OO여고 졸업, 박OO |
| 내신 변화 | 3점 중반 → 2점 중후반으로 향상 |
| 컨설팅 시작 시점 | 2016년, 고등학교 2학년 초 |
| 진로 방향 설정 | 외국어 계열에서 정치·외교 방향으로 전환 |
| 컨설팅 과정 | ✔ 학교생활기록부 기반 방향 진단 및 로드맵 설계 ✔ 시기별 비교과 활동 관리 ✔ 자기소개서 작성 지도 ✔ 면접 대비: 1차 질문 약 40개 + 심화 질문 20개 이상 연습 |
안녕하세요, 입학사정관 출신 학생부종합전형 컨설팅 전문 데오럭스 교육그룹입니다.
데오럭스에서 학종컨설팅으로 건국대에 합격시킨 사례입니다.
학종컨설팅으로 건국대 합격

안녕하세요.이번에 OO여고를 졸업한 건국대
정치외교학과 18학번 박OO입니다.저는 201
6년도, 제가 2학년 초에 처음 데오럭스 유종민
소장님을 만났습니다.그 때의 제 상황은 고등
학교에 올라가 내신이 3점 중반대에서 머무르
고 있었던 데에다가 내신 올리는 데 집중하는
데에도 너무 많은 시간과 힘을 쏟고 있어서 학
생부 종합전형을 통해서 해답을 찾아보고자 하
던 때였습니다.그래서 크고 작은 곳에서 학종
컨설팅은 몇 번 받았었는데,한 번도 만족스러
운 대답을 듣지 못해 마지막으로 한 번 더 받아
보자는 생각에 데오럭스를 찾았습니다.
전날 미리 학교생활부를 보내드려서 인지 소장
님게서는 이미 제가 무엇이 부족하고 어떻게
보완을 해야하는지에 대한 방향을 말씀해주셨
습니다.저는 어렸을 때 외국에서 지냈어서 그
걸 바탕으로 외국어 쪽으로 가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소장님께서는 자신의 스토리를 그렇게
간단하게 설정한다면 입시관계자들의 기대를
만족시킬 수 없다고 하시며, 정치나 외교쪽으
로 돌리자고 하셨습니다.소장님게 앞으로 학교
에서 구체적으로 무엇을 해야할지 들었던 것도
있었고,외교쪽도 충분히 할 수 있을 거란 생각
에 그쪽으로 방향을 설정했습니다.
학종컨설팅에서 가장 먼저 한 것을 로드맵 설
계였습니다. 말씀해주신 방향도 이미 구체적이
라고 생각했는데,몇 주 후에 받은 로드맵에는
각 활동이 연결되어 있다는 점과 활동마다 의
미가 부여된 것을 보며 그동안 고민했던 비교
과에 대한 걱정이 모두 사라지는 듯했습니다.
비교과에 대한 고민이 사라지니 내신에 훨씬
더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그래서 이후 3점 중
반에서 2점 중후반까지 평균을 올릴 수 있었습
니다.저는 학교생활 중 가장 잘 한 것이 내신을
올린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내신을 올리지 않
았으면 아마 지금보다 낮은 학교에 갔을 수도
있었기 때문입니다.
학종컨설팅의 로드맵 설계 후에는 유종민 소장
님이 지시해주신 대로 필요한 시기에 무엇을
해야할지 이야기를 해주셨고, 저와 어머니도
지속적으로 통화하면서 하나씩 비교과를 만들
어갔습니다. 비교과 활동을 쌓아가는 과정이
쉽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생각해보면 아무것
도 안보이는 상황에서 혼자 하던 친구들에 비
하면 저는 방향이 보였기 때문에 덜 힘들 수도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저희는 여고라 내
신점수 올리기가 정말 어려운데,내신에 많이
집중할 수 있었던 걸 보면 저는 정말 큰 도움을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3학년이 되어서 자기소개서와 면접을 준비하
면서 그동안 했던 활동들을 활용할 때는 정말
수월했습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는 데는 많은 시간이 걸렸으나 소재를
선정하는 데 있어서는 큰 고민 없이 골라서 작
성할 수 있었습니다. 그 때야 로드맵을 처음 받
았을 때 유종민 소장님께서 로드맵이 있으면
자기소개서를 정말 쉽게 쓸 수 있다고 말씀하
셨던 것이 기억났습니다. 그렇게 면접까지 수
월하게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건국대 면접에서는 주로 학교생활기록부에서
질문이 나왔습니다. 정말 신기했던 것은 질문
의 대부분이 로드맵에 적혀있는 비교과 중에서
나왔다는 것입니다. 학종컨설팅을 할 때 유종
민 소장님이 1차 질문으로 40개 가까운 질문
을 던져 주셨고, 또 거기서 다시 심화된 질문
을 20개 이상 만들어 연습을 시키셨는데 거의
다 거기서 나왔습니다. 그래서 처음 들어갈 때
는 긴장했지만 대답할 때는 자신 있게 대답하
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특히 ‘왜 국제회의 기획
사가 되고 싶냐’는 질문에 있어서 제가 진로를
잡게 된 이유와 앞으로 먼 훗날 어떤 결과를 꿈
꾼다는 것까지 자세히 대답했을 때는 고개를
숙이고만 계셨던 교수님들도 고개를 들어 저를
쳐다보셨는데,그 때 저는 어느정도 합격을 예
감할 수 있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께 제가 느낀 것을 말
씀드리자면, 이번 입시 경험을 통해 저는 입시
를 준비하는 데 있어서 방향이 가장 중요하다
고 말하고 싶습니다. 방향 설정과 준비해야할
것들을 미리 짜놓고 가는 거랑 그냥 입시준비
를 하는 거랑은 정말 많은 차이가 있다고 생각
합니다.여러분들도 잘 준비하셔서 원하는 대학
에 합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하기 링크는
2019학년도 건국대학교 전형계획입니다.
세부 내용을 확인하시고 학생에게 가장
유리한 전형을 찾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