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사정관 & EBS 진학상담위원 출신
학생부종합전형 컨설팅 전문 대치동 데오럭스 입시컨설팅입니다.
![[전국단위자사고컨설팅 후기] 전북 00고등학교 2학년(공학계열)](https://deolux.or.kr/wp-content/uploads/2026/06/000_a7fbadb8.jpg)
🍍 대치동 데오럭스 입시컨설팅 🍍
안녕하세요
학생부종합전형 컨설팅 전문
대치동 데오럭스 입시컨설팅입니다.
새 학년을 준비하는 시기가 되면,
“이 선택이 맞는 걸까?”
“지금 바꿔도 늦지 않을까” 같은 고민이
자연스럽게 따라옵니다.
특히 공학계열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경우에는
과목 선택 하나하나가 전공 적합성과 직결되기 때문에
불안감이 더 커지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이런 고민 속에서 상담을 진행한
전북 소재 고등학교 예비 고2 학생의
컨설팅 후기를 전해드리려 합니다.
지금 바로 보러가시죠🤗
■ 관심 분야
: 공학계열(전기 전자, 화학공학)
■ 상담희망 내용 및 궁금한 사항
: 2학년 선택과목으로
1학기 – 물1, 화1, 생1, 세포와 물질대사, 지학1
2학기 – 미적2, 전자기와 양자, 화학 반응의 세계, 생물의 유전,
고급 생명과학, 지구시스템 과학 이렇게 선택했는데
전기전자, 화공 등을 지원할 때 불리한 점은 없는지,
만약 선택과목을 변경할 수 있다면
(1학기에 역학과 에너지, 물질과 에너지 등을 추가하고
세포와 물질대사를 제외한다는 등)
어떻게 변경하는 것이 공대를 지원할 때 유리한지.
1학년 성적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데
2학년에는 어떤 방향으로 생기부를 채워야 할지,
내신은 어느정도까지 올려야 할지.
정시와 학생부종합 모두 고려할 때 현실적으로 아래 희망 대학 지원이 가능할지.
고등학교 특성 상 서연고 지원이 불리하다는데 정말 사실인지,
합격 가능성이 있는지.
![[전국단위자사고컨설팅 후기] 전북 00고등학교 2학년(공학계열)](https://deolux.or.kr/wp-content/uploads/2026/06/001_6048a1e9.png)
학생 후기
1학년 성적과 생기부에서 쓸 수 있는 학과와
대학을 현실적으로 알려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대입전형 중 어느 전형에 초점을 두어야 할 지 알려주셔서
방향성을 잡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정시 공부에 투자를 많이 해서
모고 등급을 최대로 올릴 수 있도록
과외 등을 통해 공부할 예정입니다.
정시목표 : 서성한 생명과학과라는 방향성을 제시해 주심
![[전국단위자사고컨설팅 후기] 전북 00고등학교 2학년(공학계열)](https://deolux.or.kr/wp-content/uploads/2026/06/002_961b116a.png)
학부모 후기
실제적인 수시·정시 전형 안내해 주셔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이의 현재 내신 성적과 성향, 진로에 대해
객관적으로 봐주셔서 아이에게 설득력있게 전달되었습니다.
문의 : 02-3428-8900
데오럭스 입시컨설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