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사정관 & EBS 진학상담위원 출신
학생부종합전형 컨설팅 전문 데오럭스 입시컨설팅입니다.
![[대치동 데오럭스 입시컨설팅 후기]00고등학교 3학년 (전자공학과, 기계공학과)](https://deolux.or.kr/wp-content/uploads/2026/06/000_5cd3f5cc.png)
◆ 대치동 데오럭스입시컨설팅 후기◆
안녕하세요!
데오럭스 입시컨설팅입니다.
시간이 빠르게 흘러
어느덧 9월이 왔습니다.
9월은 수시원서 접수가 있는 달입니다.
아직도 수시원서로 고민중이시라면
데오럭스로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데오럭스에서는
전문적인 입시컨설턴트가
분석 및 상담을 통한
학습 전략과 입시 전략으로
대학 입시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대치동 데오럭스 입시컨설팅 후기]00고등학교 3학년 (전자공학과, 기계공학과)](https://deolux.or.kr/wp-content/uploads/2026/06/001_d3016948.jpg)
■ 관심분야
: 전자공학과, 기계공학과 , 컴퓨터 공학과 이외에 공대 모두
■ 상담희망 내용 및 궁금한 사항
:1. 선택과목 선택이 중요성이 궁금합니다.
( 공대를 진학하기 위해서도 화학 과목 수강이
필수적이라는 말이 있고 실제 대학교의 합격자를 보면
화학을 듣는 학생들이 많았습니다.
화학1 , 화학2 과목을 듣지 않고도 종합전형으로 공대를 쓸수 있을지
쓸수 있다면 어느 과가 적합할지 궁금합니다.)
2. 전국의 고등학교의 3등급 혹은 3등급 초중반 친구들이랑
비교 할 때의 수준 및 긍정적인 분야가 있다면 그 긍정적인 부분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분야와 학교가 궁금합니다.
3. 학교에서 담임 선생님과 상담시 생기부가 좋지 않아서
최저가 있는 교과 전형 혹은 학교장 추천 전형을 추천 해 주셨습니다.
저의 생기부를 가지고 종합 전형으로 원서를 접수시 상향에 있는
학교를 쓰기에는 많은 무리가 있을까요?
4. 3학년이 탐구2 과목에서 성적이 낮게 나온 것이
대입에서의 큰 문제가 될까요? (물리학2:C 생명과학2:C)
5. 위의 탐구과목에서 대부분이 학생들이 C를 받았음에도
이 상황은 고려되지 않을 까요?
6. 학생부 종합 전형을 쓸수 있다면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 학교장 추천 및 교과 전형으로 갈수 있는
학교들을 말씀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8. 수학 성적이 다른 교과목 성적에 비해서
낮은 점이 대입에 큰 문제가 클까요?
9. 3학년 1학기 생기부를 마저 정리 하기 위해서
필요한 부분을 자세히 말씀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치동 데오럭스 입시컨설팅 후기]00고등학교 3학년 (전자공학과, 기계공학과)](https://deolux.or.kr/wp-content/uploads/2026/06/002_58ac784d.png)
학생 후기
이번 컨설팅을 받음으로서 저의 수준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받을 수 있던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제 등급에 위치한 학생들과 비교한
저의 생기부에 장단점을 알수 있는 시간이었던 점이
가장 의미있고 뜻 깊은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또 저의 3학년 탐구과목이 낮은 성취도여서
긴장되고 두려움이 있었는데
이 부분도 언급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마지막 3학년 1학기 세특을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언급해 주셔서 감사하고 잘 적용해서
훌륭한 세특을 마무리 하고 싶습니다.
작성해주세요!
문의 : 02-3428-8900
데오럭스 입시컨설팅
<교육정보 추천 사이트>
ㆍ진학정보 : 네이버 밴드 [대학 합격의길]
‘대학 합격의길’ 밴드에 초대합니다. 진로, 진학, 학습, 입시 정보와 기사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입니다. band.u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