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정시)컨설팅 후기] 경기00고등학교 2학년(공학계열)

입학사정관 & EBS 진학상담위원 출신
학생부종합전형 컨설팅 전문 대치동 데오럭스 입시컨설팅입니다.

[대입(정시)컨설팅 후기] 경기00고등학교 2학년(공학계열)

★ 대치동 데오럭스 입시컨설팅 ★
안녕하세요
대치동 데오럭스 입시컨설팅입니다.
상담을 하기 전과, 하고 나서 선택이 달라지는 경우는
어떤 것을 의미할까요?

정시/수시로 마음을 굳히고 온 학생의 경우에도
상담을 받고 나서 정 반대의 수시/정시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는 이전에 객관적으로 평가를 내려줄 사람이 학생 본인뿐이라
주관성에서 완전히 벗어나야 하지만 그럴 수 없기에
판단의 오류가 일어날 수 있는 것을 뜻합니다.
그럴수록 전문가의 시선, 특히 입시에 직접 관여하는 입학사정관의 시선에서
학생의 현 상태를 분석해줄 시각이 필요한데요,
오늘은 그러한 사례를 보여준 고2 학생의 컨설팅 이야기를 전하고자 합니다.


■ 관심 분야
: 공학계열

■ 상담희망 내용 및 궁금한 사항
현재는 거의 학교, 학원에서 배우는 수업 위주로 입시 준비중이어서
향후 어떤 식으로 준비해야 할 지 막연한 상태입니다.
공대 진학을 위해 어떤 과목에 좀 더 집중해야 할 지, 과목별 현재 수준은 어느 정도인지 알고 싶고,
현재는 학원 수업에만 의존하고 있는데 인강 비중을 어떤 식으로 하는 것이 적정한지 등 효율적인 입시 준비과정에 대하여 궁금합니다.

[대입(정시)컨설팅 후기] 경기00고등학교 2학년(공학계열)

학생 후기

그 전까지는 내신을 챙기면서 수능을 준비해야겠다고 생각해 봤지만, 선생님의 말씀을 들어보니 정말 터무니없는 소리였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제부터는 내신은 버리고 수능 중심으로 공부하여 수능 만점을 받아 꼭 연·고대를 가겠습니다.
[대입(정시)컨설팅 후기] 경기00고등학교 2학년(공학계열)

학부모 후기 (어머니)

정시라고 딱 잡아서 말씀해 주신 것
이것저것 고민하지 않고 마음을 잡을 수 있을 것 같음
[대입(정시)컨설팅 후기] 경기00고등학교 2학년(공학계열)

학부모 후기 (아버지)

아이가 어떻게 공부/입시를 준비해야 하는지 막막했습니다.
부모로서도 많은 도움을 주지 못하고 우왕좌왕 하던 시기에 본 컨설팅을 받게 되었습니다.
컨설팅을 받아본 결과는 엄청 충격적이고 아이한테 너무 미안한 마음이 들 정도였지만, 앞으로 어찌 해야할 지 방향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기대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얻게 되었던 것 같네요. 부모로서도 많은 것을 느끼게 되었고 아이와 상의해서 2년 뒤 최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서로 노력하고 항상 각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 02-3428-8900
데오럭스 입시컨설팅
입학사정관 & EBS 스타강사 & EBS 진학상담위원 출신, 16년 경력, 7000명 이상 컨설팅을 진행한 교육전문가 장광원 대표 /《2022 대합입시 합격전략》《학생부종합전형의 모든것》등 24권 출간 / 강남구 대치동 데오럭스 입시컨설팅 입니다^^ / 상담 및 강연 문의 Tel.02-3428-8900, deolux31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