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사정관 & EBS 진학상담위원 출신
학생부종합전형 컨설팅 전문 데오럭스 입시컨설팅입니다.
![[컨설팅 후기] 서울 노원구 소재 고등학교 1학년_공학계열_입시컨설팅](https://deolux.or.kr/wp-content/uploads/2026/06/000_61356720.png)
지난주 3월의 첫 토요일에는 정말 많은 분들이 컨설팅을 받으셨답니다!
고등학교에 입학해서 무엇을 해야할지 고민인 고1 학생,
고등학교 1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남은 2년의 계획을 세우기 위해 온 고2 학생,
올해 대입을 준비하는 고3 수험생까지
다양한 분들이 컨설팅을 받고 돌아가셨는데요.
순차적으로 한분 한분의 컨설팅 후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관심분야’와 ‘상담희망 내용 및 궁금한 사항’은
스케줄이 정해지면 제출해주시는 ‘컨설팅 신청서’에
학부모님과 학생이 상의 후 작성해 주신 내용을 그대로 옮겼습니다:-)
컨설팅을 고민하시는 분들,
컨설팅 때 무엇을 질문해야하는지 고민이신 분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관심분야(or 직업)
: 로봇공학자
■ 상담희망 내용 및 궁금한 사항
: 대입 진학 방법 → 수시, 정시 중 어느 쪽이 아이에게 맞는지,
수시든 정시든, 하나를 선택했을 때 앞으로 어떻게 준비를 해야하고
각 학년별로 어떤 준비를 해야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학생부 및 비교과는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도 궁굼합니다.
그리고 SKY, 포항공대, 카이스트의 공대를 가기 위해서는
1학년부터 어떤 부분에 신경을 써야하고 준비를 해야하는지도 컨설팅 받고 싶습니다.
![[컨설팅 후기] 서울 노원구 소재 고등학교 1학년_공학계열_입시컨설팅](https://deolux.or.kr/wp-content/uploads/2026/06/001_96c83033.jpg)
대입의 기초적인 부분부터 자세히 설명해 주시고
향후 어떤 식으로 준비를 해야하고 계획을 해야 하는지 파악하고 정보를 습득할 수 있었던
아주 유익한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컨설팅 후기] 서울 노원구 소재 고등학교 1학년_공학계열_입시컨설팅](https://deolux.or.kr/wp-content/uploads/2026/06/002_d914f525.jpg)
막연했던 대입 준비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컨설팅 후기] 서울 노원구 소재 고등학교 1학년_공학계열_입시컨설팅](https://deolux.or.kr/wp-content/uploads/2026/06/003_5c334cf1.jpg)
처음에 여기 오기 전까진 불확실해 마치 뿌연 안개 같았지만
상담을 받고 난 후 그 안개가 좀 걷힌 것 같아 좋았다.
수시·정시도 어떻게 가야할지 몰랐고
수시 중 어느 내용에 집중해야하며 지금 당장 뭘 해야하는지 어려웠는데
구체적이게 뭘 밀어야하고 뭘 버려야할 지 모르겠는데
잘 알게 되어서 좋았던 것 같다.
아래 폼을 작성해서 제출해 주시면 연락 드립니다~
■ 대표님께 강연 요청을 하고 싶은 기관에서는
아래 신청서 참고하시어 연락 주세요!
deolux311@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