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사정관 & EBS 진학상담위원 출신
학생부종합전형 컨설팅 전문 데오럭스 입시컨설팅입니다.
![[컨설팅 후기] 서울시 소재 고등학교 3학년_인문계열(역사교육과, 사학과, 역사학과)_입시컨설팅 후기](https://deolux.or.kr/wp-content/uploads/2026/06/000_4b1620af.jpg)
안녕하세요~ 데오럭스입니다!
오늘은 역사학도를 희망하는 학생의
컨설팅 후기를 가져왔는데요!
관심분야와 진로가 뚜렷하기 때문에
희망학과로 진학하기 위한 전략을 구축하는
컨설팅이 이루어졌습니다.
컨설팅의 어떠한 부분에서 만족하셨는지
후기를 통해 알아볼까요~?
■ 관심분야
: 역사 (역사교육과 또는 사학과, 중등학교 역사교사 또는 학자)
■ 상담희망 내용 및 궁금한 사항
: 내신보다 모의고사가 더 잘나오지만
정시로 돌리기에는
수시 6장은 버리기 너무 아쉬운 카드이기에
학종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올해 수능이 문이과 통합으로 바뀌어서
문과가 정시로 대학에 지원하기는
힘들 것 같아서 최대한 학종으로 갔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 성적으로 최대 어디까지 지원할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컨설팅 후기] 서울시 소재 고등학교 3학년_인문계열(역사교육과, 사학과, 역사학과)_입시컨설팅 후기](https://deolux.or.kr/wp-content/uploads/2026/06/001_aff9e192.jpg)
우선은 지금 성적으로 어디 학교까지
지원 가능한지 정리해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수학과 동아시아 성적을 올리면
정시 지원에도 도움이 된다 하니
집중적으로 공부를 시키고
비교과 부분에서도 더 써넣어야하는 부분도
챙겨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 정말 유익한 시간이 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컨설팅 후기] 서울시 소재 고등학교 3학년_인문계열(역사교육과, 사학과, 역사학과)_입시컨설팅 후기](https://deolux.or.kr/wp-content/uploads/2026/06/002_3532e3b3.jpg)
정말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생기부를 보시고 앞으로의 세특과 진로,
자율 부분에 어떤 점이
더 추가되어야 할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셨던 부분이
정말 좋았습니다.
또한, 자소서에 넣었으면 하는 부분에 대한
설명 속에서 ‘사관’에 대해 정말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제 가치관과 사고에
큰 영향을 주셨습니다.
앞으로 저의 세특에 오늘 말씀해주신
여러 내용을 잘 기억하면서 보완하겠습니다.
또한, 저의 사관에 대해 잘 생각해보고
이를 바탕으로 아름다운 자소서와
세특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오늘 저의 사고에 큰 영향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작성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