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학생부종합전형 전문 컨설팅 기업 데오럭스입니다.
오늘도 계속해서 학습 컨설팅 성공사례를 소개해 드려요~

학습 컨설팅은 학생별로 코칭 방법이 다르기때문에 보다 전문적인 상담이 중요합니다.
글을 보시면서 궁금증이나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비밀댓글, 문자 또는 전화를 주시면 친절히 상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성공사례의 주인공은 경기도권 중학교 3학년인 여학생 입니다.

1. 언니 따라 국제고로 진학시킬까 하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2. 공부를 하는 것에 비해 결과가 안나와요.
3. 마음이 약한 것이 걱정이네요.

1. 학교 내신 성적과 ***테스트를 통해 종합적으로 성적을 비교해 봤을 때 언니와 성적차이는 거의 없었습니다. 하지만 언니와의 차이점은 단 한가지.. 멘탈이 강하지 못했습니다. 국제고에 입학하여 첫 시험이 끝나면 대다수의 학생들은 중학교 때 받아보지 못한 등급을 받게 됩니다. 이를 계기로 높은 회복 탄력성을 보이는 학생이 있는 반면 많은 학생들은 자신의 점수를 인정(?)하고 받아들이게 됩니다. 하여 의뢰한 학생은 일반고 진학이 더 낫겠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2. 의뢰한 학생은 학습유형 검사 결과 규범형으로써 책임감이 있고 성실할 편이며 단계적으로 한 번에 하나씩 하는 유형이었습니다. 이렇다 보니 현재하는 과목을 다 끝내지 않고 다른 과목으로 넘어가는 법이 없었고 시험을 종합적으로 평균 이라는 것으로 판단하다 보니 기대에는 조금 부족한 듯 하였습니다.
3. 너무 완벽 하려고 하다 보니 조금의 실수가 있어도 스스로 용납이 잘 안 되는 편이었습니다. 학교 시험에서 실수라도 있으면 몇 시간을 우는 정도?ㅜㅜ

1. 규범형인 학생들은 학교 선생님과 부모님의 말씀을 잘 따르는 편입니다. 고로 이 학생은 잔소리로 듣지 않으니 도움이 되는 부분은 주변에서 계속 조언을 해 주셔도 됩니다.
2. 성적에서 최고가 되는 것도 좋지만 멘탈에서 최고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습니다. 자신과의 싸움이라고도 하는데 국제고 다니는 언니도 똑같은 이야기를 했다고 하네요^^
3. 그 어떠한 솔루션도 중간에 점검과 피드백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다시 리셋(?)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누구나 할 수 있으나 아무나 성취하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의뢰 학생의 자기주도학습 수준은 높음에 해당됩니다. 다른 친구들에 비해 학습량도 많고 주도적으로 학습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학습전략은 학습 준비, 학습 진행, 확인(시험)으로 3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시간 배분 및 학습 전략 등 부족한 부분만 보완된다면 최상위권으로의 향상과 유지가 기대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