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컨설팅 후기] 00고등학교 2학년(생명공학)

입학사정관 & EBS 진학상담위원 출신
학생부종합전형 컨설팅 전문 대치동 데오럭스 입시컨설팅입니다.

[입시컨설팅 후기] 00고등학교 2학년(생명공학)

🥭 대치동 데오럭스 입시컨설팅 🥭

안녕하세요!
학생부종합전형컨설팅 전문
대치동 데오럭스 입시컨설팅입니다.

입시를 앞두고 진로와 성적,
그리고 대입 전략 전반에 걸쳐
여러 가지 고민을 안고 있는 학생들을 만나면
한 번의 컨설팅이라도 더욱 밀도 있게 준비하게 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후기는
진로가 아직 확정되지 않았고,
내신과 출결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 소재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의
상담 후기 입니다.

이 학생은 현재 생명공학 분야에 관심이 있지만
전공 결정에는 아직 확신이 없고
문과/이과 선택, 수시/정시 전략, 그리고 선택 과목 구성까지
여러 갈래에서 고민이 많았어요!

특히 생기부 방향성과 보완 방법,
현 상황에서 지원 가능한 대학 및
도전 가능한 대학군에 대한 구체적인 피드백을 원했고,
자율전공학부에 대한 궁금증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오늘은 이 학생과 함께한 컨설팅을 통해
불확실한 상황 속에서도 현실적이면서
유연한 진로 설계와 대입 전략을
어떻게 잡아나갈 수 있는지,
그 과정을 함께 들려드리려 합니다.


■ 관심 분야
: 생명공학

■ 상담희망 내용 및 궁금한 사항
: 1. 내신 등급과 출결이 좋지 않고, 진로가 확정되지 않아 생기부 방향성이 불분명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앞으로 어떻게 생기부를 관리해야 할지,
교과 및 비교과 활동에서 구체적으로 어떤 보완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2. 현재 성적(내신/모의고사)과 생기부를 종합적으로 고려했을 때
지원 가능한 대학과 학과가 어디인지
그리고 도전 가능한 최상위 대학은 어디인지 알고 싶습니다.
또한 현 상황에서 정시 위주로 준비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인지 알고 싶습니다.
3. 수시와 정시를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현 상황에서 효과적인 대입 전략 및
준비사항이 궁금합니다. 가장 유리한 수시 지원방법이 있다면 안내 부탁드립니다.
4. 생명공학 분야에 어느정도 관심은 있으나 진로가 확실치 않아
대학과 학과 목표설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본인에게 적합한 전공을 탐색하는 효과적인 방법과
문과와 이과 중 어느 계열로 준비하는 것이 더 유리한지 알고 싶습니다.
5. 이과 계열을 선호하지만 수학, 과학 성적이 좋지 않은 상태입니다.
고3 선택 과목(수학:미적분vs확률과통계, 국어:언매vs화작, 과학/사탐 등)을
어떻게 선택하면 유리할지 현재 성적으로 등급 상승에 효과적인 공부법과
선택과목 조합에 대해 조언을 받고 싶습니다.
6. 자율전공학부에 대해 알고 싶은데 어떤 학생에게 유리한지,
입학 후 진로 설계는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궁금합니다.

[입시컨설팅 후기] 00고등학교 2학년(생명공학)


학생 후기

수시공부를 조금이라도 해야하나 싶어 걱정됐지만
아니라고 하셔서 마음이 편했다.
국어와 영어는 유지하되 수학과 탐구를 끌어올린다는
명확한 목표를 가지게 되어 좋았다.
더 이상 어머니와 수시/내신 공부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지 않아도 되기에 기쁘다.
열심히 해서 후회없이 대학교를 가고 싶다.
적어도 경희대는 가고 싶다.
[입시컨설팅 후기] 00고등학교 2학년(생명공학)


학부모 후기

내신 등급이 좋지 않아 고민이 많았는데
상담을 받은 후 정시에 올인할 수 있게 되었다.
선택과목도 고민이였는데 정시에 맞는 선택을
할 수 있었고 아이가 상담받은대로 목표를 가지고
열심히 해서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다.

문의 : 02-3428-8900
데오럭스 입시컨설팅
입학사정관 & EBS 스타강사 & EBS 진학상담위원 출신, 16년 경력, 7000명 이상 컨설팅을 진행한 교육전문가 장광원 대표 /《2022 대합입시 합격전략》《학생부종합전형의 모든것》등 24권 출간 / 강남구 대치동 데오럭스 입시컨설팅 입니다^^ / 상담 및 강연 문의 Tel.02-3428-8900, deolux31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