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사정관 & EBS 진학상담위원 출신
학생부종합전형 컨설팅 전문 대치동 데오럭스 입시컨설팅입니다.
![[생기부컨설팅 후기] 서울 00고등학교 3학년(KAIST)](https://deolux.or.kr/wp-content/uploads/2026/06/000_7c45fbbf.jpg)
🎀 대치동 데오럭스 입시컨설팅 🎀
안녕하세요
수시·생기부 컨설팅 전문
대치동 데오럭스 입시컨설팅 입니다.
지난 9월 저희와 함께 컨설팅을 진행한
한 학생의 생생한 후기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입시 준비 과정에서 막연한 두려움이나
혼자서 길을 찾기 힘든 순간들, 누구나 겪게 되죠.
이번 학생도 처음에는 자기소개서나
활동 정리에 어려움을 느끼며
“내가 뭘 써야 하지?”라는 막막함 속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컨설팅을 통해 스스로의 활동과
강점을 객관적으로 정리하고,
좋아하는 과목과 진로를 연결하면서
방향을 잡을 수 있었다고 해요
단순히 글쓰기 요령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이야기를 찾아가는 과정이 된 것이죠
학생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컨설팅을 받으면서 제 활동들이 단순히 스펙이 아니라
제 진짜 이야기로 연결된다는 걸 깨달았어요.
그래서 ‘이렇게 준비한다면 합격할 수 있겠다’ 는 확신이 생겼습니다.
입시는 결국 점수만의 싸움이 아니라
나 자신을 어떻게 표현하느냐의 과정이기도 합니다.
이번 후기를 통해 많은 학생과 학부모님들께서
‘입시 준비가 곧 자기 자신을 발견하는 과정’ 이라는 점을
느끼실 수 있길 바랍니다.
■ 관심 분야
: KAIST
■ 상담희망 내용 및 궁금한 사항
: 자소서 및 생기부 피드백
![[생기부컨설팅 후기] 서울 00고등학교 3학년(KAIST)](https://deolux.or.kr/wp-content/uploads/2026/06/001_86636340.png)
학생 후기
원서 접수 끝내고 이제야 후기를 씁니다 ㅎㅎ
처음 카이스트 자소서 1번 문항을 보는데
도대체 뭘 써야할 지 하나도 감이 안왔어요ㅠ
제 경험이랑 연결되는게 없다고 생각했거든요..
근데 코칭 받으면서 완전 시야가 달라졌습니다!
선생님이 제 학생부를 같이 보시다가 제가 스스로
크게 주목하지 않았던 활동을 소재로 써보자고 하셨는데
막상 풀어내다보니 제 화학적 호기심과 자연스럽게 이어지더라구요!
그 과정에서 단순히 글 쓰는 법만 배운게 아니라,
제가 어떤 과정을 거쳐왔고,
왜 화학을 좋아하게 됐는지 스스로 정리할 수 있어서
더 좋았던 거 같아요.
그래서 카이스트가 왜 이런 문항을 낸 건지도 이해할 수 있었고
“이렇게 준비한다면 합격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도 생겼습니다.
저한테 자소서는 합격만을 위한게 아니라,
제 진짜 이야기를 찾는 과정이었다는 게
가장 의미 있었던 거 같아요!
문의 : 02-3428-8900
데오럭스 입시컨설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