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합격 후기 한눈에 보기
| 합격 | 건국대학교 수의예과 KU자기추천전형 |
|---|---|
| 학생 | 길OO (현재 건국대 수의예과 재학) |
| 진로 희망 | 수의사 |
| 내신 변화 | 상담 시점 평균 2점 후반대 → 3학년 1학기까지 2점 중반 안으로 향상 |
| 컨설팅 | ✔ 장광원 선생님 상담 및 비교과 로드맵 컨설팅 ✔ 유종민 소장님 자기소개서 지도 ✔ 유종민 소장님 면접 질문 제작·배경지식 수업, 입학사정관·데오럭스 모의면접 |
안녕하세요, 입학사정관 출신 학생부종합전형 컨설팅 전문 데오럭스 교육그룹입니다.

건국대학교 수의과 KU자기추천전형 합격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데오럭스와 함께 입시를 준
비했고 현재 건국대학교 수의예과에 다니고 있
는 길OO이라고 합니다. 우선 조금 늦었지만
이렇게 건국대학교 수의예과 학생으로서 입시
합격 후기를 남기게 되어 감사한 마음입니다.
저는 어렸을 적부터 수의사가 꿈이었습니다.
그래서 동물과 관련된 비교과활동부터 질병에
관한 자료 등을 수집하는 등 나름대로 활동을
진행하곤했습니다.하지만 2학년이 되니 곧 더
무엇을 해야할 지 몰라 벽에 부딪혔는데, 설상
가상으로 저희 학교에는 학생부종합전형을 어
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해 잘 아는 선생님
도 안계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1학년 초에 저
희 학교로 강연을 오셨던 장광원 선생님께 연
락을 드리기로 했습니다.
저는 어머니와 상의 후 데오럭스 장광원 선생
님께 가서 상담을 받았습니다. 제가 처음 상담
을 받으며 수의예과에 가고 싶다고 말씀을 드
렸더니 장광원 선생님은 제게 수의예가 무슨
뜻인지를 먼저 물으셨습니다. 그 때 갑자기 머
리를 맞는 듯했습니다. 전 수의예를 가고 싶다
고 생각은 했으나 그 학과명이 정확히 어떤 뜻
인지는 찾아본 적이 한 번도 없었기 때문입니
다. 여기서부터 제 멘탈이 무너지기 시작했습
니다. 이어 제가 한 활동들에 대해서 열정이 넘
친다고 칭찬은 해주셨지만 너무 열정이 넘쳐서
방향성 없이 열심히 했다고 평해주셨습니다.
여기서 두 번째 멘탈이 나갔습니다. 조금 억울
하기도 했고요. 하지만 이내 바로 제가 한 활동
을 바탕으로 활동의 방향을 어떻게 만들어 나
가면 좋을지에 대해 대안을 주셨을 때는 제가
고민하고 있던 것들이 어느 정도 해소되며 좀
더 깊이 있는 활동을 만들어 낼 수 있겠다 싶었
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문제는 제 성적이었습
니다. 제가 장광원 선생님을 찾았을 때는 내신
평균 점수가 2점 후반대였습니다. 이 부분에
있어서 장광원 선생님과 약속을 해 3학년 때까
지 2점 중반 안으로 들어오기로 약속을 했습니
다.
상담을 마칠 때쯤 장광원 선생님은 제게 로드
맵을 추천해 주셨습니다. 내신에 신경을 더 써
야 하니 로드맵을 통해 비교과 활동 준비에 도
움을 받으면 내신을 올릴 수 있을 거라고 해주
셨고, 이후 저는 바로 비교과 로드맵을 신청해
진행했습니다. 저는 로드맵 컨설팅이 큰 도움
이 되었습니다. 혼자만 고민하던 비교과 활동
의 방향이라던가 뭘 해야 한다던가 고민하던
시간이 정말 많이 줄어들면서 마음 편하게 내
신에 집중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물론 성적
올리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았지만 나중에 3
학년 1학기 성적까지 합쳤을 때, 2점 중반 안
으로 들어와 선생님과의 약속을 지킬 수 있었
습니다.
자기소개서는 데오럭스의 유종민 소장님의
도움을 받으며 작성했습니다. 비교과 활동을
짜임새 있게 해놔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것
은 그렇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다른 친구들은
자기소개서가 너무 어렵다고 할 때마다 로드맵
을 신청했던 것이 정말 잘 한 일이었구나 싶었
습니다. 저는 소장님의 수업을 듣고 찾아야 할
정보들을 찾고 활동들에 대해 구체적으로 적는
것부터 시작했습니다. 그걸 바탕으로 소장님과
계속 이야기 하며 소재를 고르고, 이야기를 구
성하니 제가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빠르게 초
안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에는 서류를
내기 전까지 계속 체크하며 디테일한 부분을
고치는 작업을 반복했습니다.
면접에서는 유종민 소장님이 질문을 많이 만
들어 주시고 배경지식을 수업해 주신 것이 많
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말을 유창하게 하
는 편이 아니어서 면접은 조금 겁이 났었지만,
처음에 제게 면접은 말 잘 하는 사람이 아니라
논리적이고 깊이 있는 대답을 하는 사람이 붙
는 거라고 말씀해주셔서 어느 정도 안심하면서
진행을 했습니다. 또 입학사정관 선생님들과
데오럭스의 선생님들이 돌아가면서 모의면접
을 봐주셨는데, 덕분에 실제 면접에서도 새로
운 분들 앞에서 크게 떨지 않는 연습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제 고등학교 생활은 장광원 선생님께 상담받
기 전과 후가 많이 달랐습니다. 누군가가 함께
해주고 도와주는 것이 그렇게 힘이 될지 전혀
몰랐습니다. 덕분에 학교생활과 입시에 도움이
많이 되었고 현재 건국대학교 수의예과에서 저
의 꿈을 이뤄나가는 중입니다.



